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새소식

Home > 해외조달시장정보 > 정보광장 > 새소식

  •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해외조달시장정보의 이용 및 운영정책, 변경사항 등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등록일자
2020/11/04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과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1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5일간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 양기관은 지난 6월 17일(수) 체결한 ‘감염병 관련 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이후 우수한 우리 K-방역 물품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이번 행사 또한 감염병 관련 산업의 해외진출 지원 협력의 일환으로 공동으로 개최하며, K-방역을 주제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방역 물품을 홍보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나라장터 엑스포는 조달청이 2000년부터 중소기업의 해외공공판로 지원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제행사이다.

 

○ 행사에는 진단제품, 방역용품, 혁신기술 제품 등을 생산하는 국내 우수 방역기업 112개사가 참가하는 3D 가상전시관을 운영하며, 수출상담회와 컨퍼런스도 함께 개최된다.

 

□ 가상전시관에는 의약기술관, 혁신기술관, 안전용구관, 진단기술관, 방역용품관 등 5개 전시관이 운영돼 112개사의 다양한 방역 물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특히, 혁신기술관에는 스마트 음압 격리모듈, 방역드론 등 혁신시제품과 자율주행 발열 체크 로봇 등이 전시돼 다양한 혁신기술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 전시관은 일반인도 온라인으로 간편 등록하면 관람이 가능하다.

 

□ 수출상담회에서는 사전 등록한 미국, 러시아, 인도 등 70여 개사 바이어와 참여기업들이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 특히, 상담회에서는 한국 방역물품과 관련해 해외 바이어와 550건의 상담이 확정되어 행사기간 중 가시적인 수출성과가 기대된다.

 

□ 컨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국제 보건에 대한 전망과 세계 방역 분야와 관련한 조달시장 동향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울 수 있는 UN, 미국, 영국, 중국 등의 해외조달시장 설명회도 마련돼 해외판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은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재확산되면서 재봉쇄 조치에 돌입하는 국가들이 늘어감에 따라 이번 유행이 더 강력하고 치명적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면서,

 

○ “향후에도 보건산업진흥원은 조달청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사업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정치중 연구원 ☎ (043)713-8868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