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새소식

Home > 해외조달시장정보 > 정보광장 > 새소식

  •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해외조달시장정보의 이용 및 운영정책, 변경사항 등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K-방역 기업 해외진출 기회 제공
등록일자
2020/10/08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K-방역 기업 해외진출 기회 제공

진흥원, 10월 14일[수)부터 20일(화)까지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 개최

해외보건부 및 조달담당관, ADB 등 국제기구 담당자 참가 …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권덕철)은 의료서비스·제약·의료기기 등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참여 및 해외 발주처·조달전문가와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한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Global Healthcare Procurement Conference)을 10월 14일(수)부터 20일(화)까지 7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진흥원은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하여 해외조달시장 관련 정보 제공, 국제입찰 제안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국제입찰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0에는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국제기구 및 필리핀, 오만,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의 보건부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건의료 협력’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제 보건의료 협력 포럼 및 비즈니스 상담회로 구성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보건의료산업체가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국제 보건의료 협력 포럼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과 서울의과학연구소에서 연자로 참여하여 보건산업 분야 입찰동향 및 국제공조를 통한 감염병 대응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개발은행(ADB), 필리핀, 오만,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보건부 담당자들은 각 국가 및 기구의 코로나 19 이후 공공조달 계획 등에 대하여 발표한다. 국제 보건의료 협력 포럼 참관은 (http://asq.kr/QU9ZBNYgPTZO)에서 가능하다.

 

○ 또한, 해외 발주처 및 조달전문가와 국내 보건의료산업체 간 비즈니스 상담회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해외 발주처 담당자의 국내 입국이 불가한 상황으로 모든 상담은 화상으로 진행되며, 10월 14일(수)~15일(목) 양일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상담회장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참여 인원과 충분한 거리두기를 원칙하에 소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다.

 

□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최철환 팀장은 “최근 각 국가 및 국제기구에서는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해 긴급하게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여 해외조달시장을 통한 문제 해결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검증을 통하여 각광받고 있는 K-방역 등 우리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더욱 확대되고 다양화될 것”이라며, “이번 코로나19 상황으로 촉발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국제입찰컨설팅팀 박소현 연구원 ☎(043)713-8200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