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시장정보 및 동향

Home > 해외조달시장정보 > 국제기구조달시장 > 시장정보 및 동향

도움말

제목
ADB 이사회 방글라데시 송전 프로젝트 승인
등록일자
2018/08/07

아시아 개발 은행 (ADB) 이사회는 2021 년까지 방글라데시의 전국 전기 목표를 지원하는 2 개의 전력선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총 3 억 5,700 만 달러 이상의 지원 패키지를 승인했다.

 

이 투자는 3억 5천만 달러의 ADB 융자, 일본의 JFJCM (Joint Crediting Mechanism) 자금 7백만 달러, 대한민국 e-Asia 및 지식 양성 평등과 사회적 포괄적 성장을 촉진하기위한 파트너십 기금(EAKPF) 50만불로 구성된다.

 

최근 경제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방글라데시는 계속해서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정부의 최우선 과제는 반복되는 부족과 계속 증가하는 수요에 직면한 현대적이고 저렴한 에너지 서비스를 포함한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 나라의 약 3천 5백만명의 사람들이 전기를 이용할 수 없다. 남부 및 서부 지역에서 부적합한 송전선로 및 변전소 변압기 용량이 전송 병목 현상의 주요 원인이다. 동시에 높은 인구 밀도와 제한된 권리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송전선로의 건설이 더욱 어려워졌다.

 

Southwest Transmission Grid Expansion Project는 방글라데시 전력 분야에서 ADB의 이전 연구로, 최근 승인 된 Rupsha 800 메가 와트 Combines Cycle Power Plant (남서부 지역)를 포함하여보다 효율적인 전력 전달을 통해 송전 시스템의 지속적인 결함을 해결한다.

 

이 프로젝트는 Barisal에서 Faridpur까지 126km (킬로미터) - 230km 송전선로를 개발할 예정이며, Bogra에서 Rohanpur까지 변전소, 변압기 및 관련 연장 및 연결과 함께 104km 길이의 400kV 송전선로를 제공한다.

 

새로운 송전선로는 새로운 유형의 고온 도체를 방글라데시에 도입하여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더 많은 동력 전달을 가능하게 하고, 전력 흐름에 대한 저항이 적고 전력 전달 용량이 높으며 열대 기후에서 더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방글라데시에서 사용되는 기존의 송전선로와 비교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때문에 기후 변화 완화에 기여한다.  이 기후 변화 완화는 ADB 대출 자금 8,600 만 달러와 JFJCM 보조금 7 ​​백만 달러로 구성된 9,300 만 달러의 투자의 목적이기도 하다.

 

또한 EAKPF 교부금을 활용해 고등 교육에 대한 여성의 접근을 지원하고, 전기 산업에서 일자리를 늘릴 수있는 장학금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다. 


하단정보